지난 주말 올림픽 공원과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한성백제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국립 부여박물관에 이어 백제에 관한 역사를 딸내미에게 더 보여주고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갔고 주변에 송파구 숨은 맛집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베네토에 맛있는 파스타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충분히 늦잠을 자고 토요일에 한성백제박물관이 있는 올림픽공원으로 출발했습니다. 주말의 서울시내라 약간 밀렸지만 차에서 주전부리를 하면서 가니 금방 도착했습니다. 올림픽 공원 주변은 저희 부부에게 결혼 전 추억이 많은 것으로 주변에 갈 때마다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올림픽 공원과 한성백제박물관을 둘러본 후 저희 부부의 추억이 있어 좋고 파스타가 맛있는 맛집도 방문할 예정이라서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라며 딸내미는 매우 좋아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
올림픽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원에 놀러 온 사람들과 푸른 주변 환경과 나무들을 보면서 쉬엄쉬엄 여유를 만끽하면서 한성백제 박물관으로 이동했습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초기의 도읍으로 삼았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고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박물관으로 백제문화와 더불어 구석기시대부터 고대시대의 문화, 서울과 한강유역의 문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4일까지 특별전시로 한성백제박물관에 기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문양으로 보는 하늘 · 땅 · 사람이라는 주제로 기획전시도 같이 하고 있어 볼거리가 많습니다. 관람료도 무료이고 저녁 7시까지 오픈이며 주말이나 연휴에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오면 좋은 곳입니다.
※ 한성백제박물관 ※
- 관람시간 : 09시 ~ 19시 (11~2월 : 09시 ~ 18시)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 관람료 : 무료 / 전화 : 02-2152-5800
- 전시해설: 박물관 직원으로부터 1일 6회 전시유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예약자 20명까지 제한되며 단체 예약은 예약 시 안내한다고 합니다.
- 전시해설 시간 : 1일 6회 해설 / 10시 / 11시 / 12시 / 14시 / 15시 / 16시
- 전시 안내기기는 별도로 없고 개인 모바일로 전시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QR코드로 전시물 코드를 인식하면 안내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차 : 30분 이내: 무료 / 5분당 300원 / 1일 요금 20,000원 / 올림픽 공원 주차와는 별개입니다.
◎ 지하 1층 전시실
언덕을 끼고 박물관을 건축해서 인지 우리가 접하는 입구가 지하 1층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층이라고 생각하시고 관람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성백제 박물관 주변에는 부모의 손을 잡고 온 많은 어린이들로 북적였고 박물관 안쪽도 생각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있었습니다. 마침 박물관 직원의 설명하는 시간이어서 아이들이 설명을 귀담아듣는 모습도 보입니다. 저희는 예약을 하지 않아 설명을 듣지 못하고 전시실을 둘러보았습니다.
로비에 들어서면 로비 바닥에 잠실 일대의 지도가 보이고 예전의 풍납토성과 한강, 백제가 자리 잡은 것을 볼 수 있는 지도가 보입니다. 그리고 정면 벽 전부를 풍납토성의 성벽을 볼 수 있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성벽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생겼는지 단면을 재현한 풍납토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전시실은 풍납토성이 재현된 벽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선사시대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선사시대의 구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의 서울지역의 사는 모습과 풍습 등의 문명의 기원이 전시되어있으며 아울러 백제의 시작되는 시기를 상설 전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학교 수업시간에 교과서에서 보던 것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전시관을 보고 나와서 박물관 입구에서 왼쪽에 기획전시실이 있습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문양으로 보는 하늘, 땅, 사람을 주제로 2010년부터 지금까지 박물관에 기증받았던 기증자료 가운데 기획의 주제에 맞는 문양이 돋보이는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동서남북을 지키던 상상의 동물 사신, 벽화, 고대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거울, 그릇, 기와, 병풍 등에 새겨 넣거나 그려 넣은 하늘, 땅, 사람을 상징하는 문양들이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획전시에서 볼 수 있었던 자료나 전시품들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33명의 기증자분들께서 3,500여 점의 문화재를 기증하셨고 그중에 기획의도에 맞는 것을 전시한 것입니다. 전시관 벽 한쪽에 33명의 기증자분들의 이름이 있는데 훌륭한 일을 하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1층 전시실
기획전시를 관람하고 1층으로 올라가게 되면 백제에 관한 내용들이 자세하게 전시되어있습니다. 백제의 건국과 한성, 백제 건국 시 주변 상황, 백제의 무역 경로, 백제인들의 삶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한강을 둘러싼 삼국의 각축전과 한강을 둘러싸고 백제가 구축한 몽촌토성과 풍납토성의 위치 한성의 위치가 모형으로 상세하게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 2층 비샵 레스토랑과 야외로 나갈 수 있는 하늘 정원(옥상)
2층으로 올라가면 비샵이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저희는 올림픽 공원에서도 가깝고 방이역에서도 가까운 다른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갈 예정이며, 잠시 휴식도 하면서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공원 내에 위치한 커핀그루나루에 들릴 계획이어서 그냥 지나쳐 나왔습니다. 레스토랑을 지나쳐 밖으로 나오게 되면 올림픽 공원이 보이는 하늘 정원이 있고 잠시 감상하고 올림픽 공원 쪽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려오게 되면 한성백제박물관 입구로 내려오게 됩니다.
올림픽 공원 주차 할인 방법
올림픽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면 주차 시간이 예상보다 많이 나오게 되고 주차비가 부담스럽습니다. 게다가 올림픽 공원처럼 무지 넓은 공간을 돌아다니다 보면 다리가 아파오고 힘들어집니다. 아이보다 어른들이 더욱 말이죠. 이럴 때 카페에서 휴식도 하고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주차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림픽 공원 내에 카페인 커핀그루나루에서 음료를 먹고 주차비를 할인받는 것입니다. 올림픽 공원에는 2곳의 커핀그루나루가 있는데 저희는 커핀그루나루 올림픽홀점에서 들려서 쉬었습니다. 시원한 수박주스, 한라봉 주스와 허니버터브레드를 주문해서 잘 먹고 잘 쉬었습니다. 이곳에서 13,000원 이상을 구매 시 주차비가 3 시간 지원이 됩니다. 음료 주문 시 꼭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하셔야 합니다. 올림픽 공원에서의 코스를 잘 짜셔서 중간이나 마지막쯤에서 휴식도 취하면서 주차비도 할인받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고 휴식을 취하고 올림픽 공원을 산책하면서 소화도 시키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베네토
비스트로 베네토는 올림픽 공원에서 매우 가깝고 방이역에서도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저희 부부가 결혼 전에 데이트할 때 가끔 가서 먹던 맛집입니다. 오픈한지는 12년 정도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예전과 변함없이 꾸준한 맛을 내는 맛집입니다. 결혼 전 와이프의 집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끔씩 가던 집인데 파스타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림 파스타가 정말 맛있는 집으로 다른 곳에서 많은 크림 파스타를 많이 먹어 보지 않았지만 제 입맛엔 먹어본 크림 파스타 중에서 이곳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종류의 파스타도 맛있습니다. 결혼기념일에 맞춰 1년에 1번 또는 2번 정도 방문하는 11년 차 손님입니다. 혹시라도 올림픽 공원이나 근처에 오실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봐도 좋은 오금동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베네토입니다.
올림픽 공원을 너무 돌아다녀서인지 배가 너무 고파서 음식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먹다가 생각나 찍어서 먹음직스러운 사진이 없어 아쉽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고 피자가 화덕피자라 피자도 맛있습니다. 후식으로 셔벗을 주는데 딸내미가 제일 좋아하는 후식으로 파스타를 사랑하는 딸내미도 좋아하는 음식점입니다.
◎ 비스트로 베네토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23번지 / 02-401-4870
영업시간 : 11시 ~ 22시
단체석, 주차 가능 : 발레파킹 / 2,000원
비스트로 베네토는 2005년부터 시작된 우리나라 맛집 가이드북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2022년 추천된 레스토랑입니다. 아울러 송파구 모범음식점으로도 선정된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10년 이상 음식점을 운영한다는 것은 평균 이상은 한다는 거죠. 게다가 요리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오너 셰프가 운영하고 파스타면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레스토랑입니다. 혹시라도 올림픽 공원에 오실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봐도 좋은 오금동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베네토입니다.
주말 나들이를 가족과 유익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까지 하루 알차게 보낸 차짱의 하루였습니다.
'차짱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가족여행 겸 역사여행 1편 - 첫 끼로 선택한 경주 함양집의 한우물회와 웨이팅 꿀팁 (4) | 2022.10.01 |
---|---|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 좋은 서울 근교 양평 용문사 (4) | 2022.09.20 |
가까운 거리에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용인 벗이 미술관 (0) | 2022.08.24 |
춘천에서 비올 때 가기 좋은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맛있는 곰핫도그와 춘천백일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0) | 2022.08.08 |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 계곡에서 피서를 즐기고 왔습니다. (0) | 2022.08.06 |
댓글